스킵네비게이션

  • mag stars
  • mag stars
  • mag stars

보도자료 및 언론홍보

글자크기 인쇄

와이즈유, 부산경영자총협회와 ‘산학협정’

조회 78

관리자 2019-04-24 16:43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호텔관광대학과 부산경영자총협회(회장 심상균) 고용지원본부와 19일 와이즈유 해운대캠퍼스에서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마이스산업 분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등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와이즈유 함정오 호텔관광대학장과 부산경영자총협회 김덕중 고용지원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공동관심 분야에 관한 연구·교육 및 인력 교류,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활성화,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혁신성장을 위한 부산지역 주력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사업’ 구인·구직 매칭 전문가팀의 마이스산업 분야에 대한 집중 취업알선과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및 직업훈련정보 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양 기관은 ‘청년추가고용장려금’과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에 대한 정부 정책을 대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서 청년의 취업과 기업의 인재 확보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추가 고용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등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에게 장기근속 및 목돈(3년간 근속시 3,000만원)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정부 정책이다.

함정오 학장은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은 앞으로 부산경영자총협회와 긴밀한 연계를 통해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학생들에게 소개해서 취업으로 연결시키고, 마이스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우수인재를 양성해 관련 기업의 인력난과 미스매치 해소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